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 원격수업 시작!영재교육 온라인 개강 및 원격수업 관련 오리엔테이션 실시
▲학원 및 교습소 방역물품 전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에 18일, 22일 단계적으로 실시되는 영재교육 온라인 개강 및 원격수업 관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로 선정된 초·중학생 71명에 대한 영재교육 운영 지도강사 2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미연 교육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으로 실시되는 영재수업에서 최고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지도강사들을 격려했으며, 참여하는 학생들이 수료할 때까지 관심과 열정으로 지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 대응 전국 초, 중, 고등학교 온라인 개학 및 원격수업 실시에 따라 성주영재교육원에서도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18일에 중등과학·수학 영재반의 온라인 개강과 원격수업을 시작하였으며, 22일 초등과학·수학·융합반의 온라인 개강과 원격수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영재교육원에 참가한 한 지도 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과 직접 만나지 못하고 원격으로 수업을 하게 되는 것이 안타깝고, 코로나19가 종식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영재교육원으로 출석하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재교육원 원격수업은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교육 내용과 지도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운영된다. 초등영재반은 e-학습터, 중등영재반은 EBS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영재학급 관리 및 학생들과의 상담, 과제 피드백이 이뤄진다.

이강진 영재교육원장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미래의 변화를 인지하고 잠재적 능력 개발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