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개강식코로나19 물렀거라! 영재교육 나가신다!
▲영재교육원 개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23일에 부설영재교육원 입학생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도 교사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영재교육원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개강식에는 GED 추천 시스템에 의한 교사관찰추천제, 영재성검사, 창의력문제해결력검사 등의 3단계 과정을 통해 선발된 40명의 영재 입학생과 지도 교사 18명이 참석한 가운에 진행됐다.

개강식은 사전 방역, 발열 체크, 교실 환기, 사회적 거리 유지 등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거친 후 입학 축하, 지도교사 소개, 담임교사 배정, 2020학년도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및 일정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부설영재교육원은 초4~6학년을 대상으로 SW, 수학, 발명교육을 위하여 3개 학급으로 운영된다. 매주 토요일에 기본 수업이 진행되며, 영재캠프,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으로 연간 122시간의 교육을 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들 대비한 창의융합 인재교육을 위하여 드론교육, 로봇교육, SW교육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청송교육지원청 김기한 교육장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수업에 즐겁게 참여하고 무엇보다 호기심을 가지고 새롭게 생각하는 창의적인 학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