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New-Start 전임상담원 연수2020 New-Start 프로그램 상담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 진행
▲2020 New-Start 프로그램 상담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6일부터 6월 15일까지 New-Start 전임상담원,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2020 New-Start 프로그램 상담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New-Start 프로그램은 경북교육청에서 실시되는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으로써 심리상담, 체험활동, 진로 관련 상담 등을 통해 충동적인 학업 중단을 방지하고 학교부적응 학생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 19 전염 예방을 위해 학지사에듀 카운피아 사이트에서 비대면 온라인 연수로 진행됐다.

Wee센터에서 전임상담원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는 5가지 연수를 선정하고, 전임상담원은 자신의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연수를 1가지 선택하여 30시간 연수를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New-Start 전임상담원과 Wee센터 전문상담인력들이 새로운 상담 기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학업을 중단하려는 학생들과 위기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