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무료 온라인취업강좌 운영온라인 자격증 강좌 무료 제공으로 재학생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취업 역량 강화
▲모바일로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는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온라인 자격증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무료 자격증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자격증 취득 관련 프로그램이 축소되고, 재학생들의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재학생들의 취업 관련 학습비를 줄여주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추가 예산을 편성하여 운영하는 것이다.

온라인취업강좌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7개 강좌, 16개 종목의 자격증 과정으로 이루어졌으며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전용 학습사이트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와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격증 강좌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격 수기 공모전과 우수상 시상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의지를 독려한다.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는 손승우 학생은 “학교에서 무료로 온라인 자격증 취득 강좌를 지원한다는 소식이 너무 반가웠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목표한 기업에 반드시 취업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종일 동국대 인재개발처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5년간 수행하고 있고, 3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 기간이 1년 연장되는 인센티브를 받는 등 지역사회 청년과 본교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