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양
영양군 입암면, 화장실 안전손잡이 지원 사업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취약계층 화장실 안전손잡이 지원
▲2020년 거동불편 취약계층 화장실 안전손잡이 지원 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부터 관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8가구에 대해 『2020년 거동불편 취약계층 화장실 안전손잡이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나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화장실 이용에 어려움이 따르는 어르신 등 취약가구에 안전손잡이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일상생활의 편의와 안전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며, 재원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모아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비로 마련한다.

함께모아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은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문제 해결을 위한 복지재원 마련을 목적으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업무협약하고 실시하고 있는 연중 모금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입암면 관내 착한가게 등이 정기적으로 기탁한 소중한 기부금으로 조성된 사업비로 추진되어 복지사각지대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동참하고 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

김갑열 민간위원장은 “화장실 안전사고에 노출되기 쉬운 고령의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예방적 복지를 실현하는 일에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