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문경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 자전거 무상수리센터 운영자전거 이용으로 건강은 챙기고, 온실가스는 줄이고!
▲자전거 무상수리센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는 자전거 수리센터가 없는 읍면지역으로 찾아가 고장난 자전거를 무상으로 수리해 준다.

무상수리 기간은 6월 23일 문경읍을 시작으로 6월 25일(가은읍), 6월 30일(영순면), 7월 2일(산양면), 7월 7일(호계면), 7월 9일(산북면), 7월 14일(동로면), 7월 16일(마성면), 7월 21일(농암면)까지 실시한다.

찾아가는 자전거 무상수리센터는 자전거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정비기술자가 현장인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고장난 자전거를 무상 수리해주는 사업으로 자전거 안전점검과 공기주입, 오일 보충, 브레이크, 기어, 체인, 펑크수리 등 정비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한다.

자전거 무상수리센터 운영사업은 시민들이 자전거를 많이 이용하도록 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에너지 절약 생활화와 온실가스 줄이기 녹색생활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는 지난해에도 읍면지역을 찾아가 자전거 무상수리센터를 운영해 184대의 자전거를 수리해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 외에도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는 생태계 교란 생물퇴치, 자원사랑 나눔장터 운영, 에너지절약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깨끗한 문경을 만들기 위한 범시민운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