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제적 대응!중앙부처 정책 및 공모사업 특강 개최
▲고령군,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제적 대응!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는 25, 26일 군수, 부군수, 실과소 계장, 직원을 비롯해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호선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역량개발센터 총괄실장과 탁훈식 한국공공마케팅연구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중앙부처 정책 및 공모사업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민선7기 후반기를 맞아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 추진에 따른 디지털 뉴딜, 그린뉴딜사업에 맞춰 군정추진 전략사업을 수정·보완하고 최근 생활SOC복합화, 도시재생뉴딜, 문화·체육, 복지, 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정부 공모사업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사업의 선정률을 높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

25일 강사로 나선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호선 총괄실장은 최근 균특예산이 지방으로 이양되는 추세로 공모사업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타 지자체보다 한 단계 앞서 정보를 얻고 우리군의 사례가 선정가능성이 있는 것인지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작성·판단해볼 것을 주문했다.

26일은 한국공공마케팅연구원 탁훈식 원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변화의 흐름과 한국판 뉴딜의 이해, 당면한 군정 정책사업을 공모사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인사말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정책 뿐 아니라 국비 및 공모사업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 된다.”고 말했다.

또한, “대가야읍 도시재생 뉴딜, 쌍림행복이음터 조성, 꿈꾸는 시간여행자센터,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등과 같은 사업들이 모두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었음을 강조하고 부서 간 장벽 없이 역량과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