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상수도본부,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 시행요금고지서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

▲대구시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이체 홍보안내문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김새연 기자)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올해 8월 납기분부터 기존 수도요금의 납부방법에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를 추가한다.

올해 7월 고지분부터 수도요금 고지서를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의 정보제공으로 개선한다.

금융기관의 자동이체 신청자가 요금고지를 전자우편으로 청구할 경우에만 200원을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실행했으나 신용카드 자동이체 도입에 따라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자 중 요금고지를 전자우편(이메일)으로 받아 볼 경우에도 200원을 할인해준다.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은 7월 13일부터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의 사이버민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결제일은 매월 23일이며, 8월 24에 첫 출금된다.

신청카드는 개인카드(법인카드 불가)로써 씨티카드를 제외한 시중 11개 카드사*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카드번호 유출방지 등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본인인증을 거친 뒤 인증자와 카드명의자가 동일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11개 카드사는 BC,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신한, 하나, NH농협, 수협, 광주, 전북이다.

변경된 고지서는 납부자 중심의 요금정보를 우선 배치하고, 1년간 수돗물 사용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표화해 옥내누수 여부 등을 쉽게 체크할 수 있다. 특히, 매월 주제별로 요금감면제도 안내, 옥내개량 지원 사업 및 수돗물 홍보 등을 중점적으로 수록해 상수도 홍보 브로슈어로도 활용한다.

요금납부가 위택스사이트(wetax.go.kr)와 스마트위택스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도록 개선되었다.

기존에 있던 OCR 밴드 고지서가 2차원 바코드로 전환되면서 스마트위택스앱를 통해서 고지서에 부착된 2차원 바코드를 스캔하면 요금을 더욱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이승대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 이번 신용카드 자동이체 도입과 요금고지서 개선을 추진했다”면서, “앞으로 상수도서비스에 있어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다양한 요금수납제도와 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새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새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