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연수영덕‧영양지구 심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합동연수 실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영덕영덕‧영양지구 심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합동연수를 영양지구 심의위원 역량강화 합동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은 7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영덕‧영양지구 심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합동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개정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폭력에 대한 사안 심의 업무가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됨으로써 심의위원들이 변화된 심의절차와 주요 변경 내용을 이해하고 관련 안건을 공정하고 적법하게 심의․의결할 수 있도록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기획됐다.

경북교육청 주관 대단위 연수에서 코로나19확산 방지 일환으로 구역별 소규모 합동연수로 진행됐다.

연수내용으로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규정, 심의 진행 절차, 소위원회의 효율적 운영 방안, 관련 법률 등 학교폭력 사안처리가 전문적이고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구성됐다.

강석일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전문성과 공정성이 향상되고 학교의 업무경감 및 교육기능의 회복과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 등 학교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