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공직자 적극행정 추진현황 점검회의 개최끊임없는 노력과 창의적인 발상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적극행정 구현
▲청도군, 공직자 적극행정 추진현황 점검회의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공직사회 내 소극행정을 없애고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6일 이승율 청도군수 외 관·과·소장 및 읍·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전반에 대한 적극행정 추진현황을 일제 점검했다.

이번에 실시한 일제 점검은 적극행정 공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지난 3월 수립한 「2020년 청도군 적극행정 실행계획」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미흡한 분야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유 및 우수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등을 검토했다.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독려함은 물론, 공무원의 부작위 또는 직무태만 등 군민의 권익을 침해하는 소극행위에 대해서는 책임을 엄격히 물을 예정이다.

또한 적극행정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공직자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여 적극행정을 독려하고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농·특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 등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끊임없는 노력과 창의적인 발상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적극 행정구현으로 잘사는 청도!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희망 청도만들기에 총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