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그린뉴딜, 깨끗한 성주 만들기!뉴클린 beauty 용암, 용벤져스가 앞장선다!
▲그린뉴딜 용암면 민관협력발대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 용암면은 25일 용암면복지회관 전정에서 리장, 기관 및 사회단체 등 약 50여명이 모여 그린뉴딜 깨끗한 성주 만들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회복을 위한 국가뉴딜정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희망일자리사업과 연계하여 군민의 생계를 안정시키고생활주변에 산재된 미관저해 요소를 말끔히 개선하여 깨끗하고 살기좋은 지역 이미지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용암면에서는 8. 24일부터 약 3개월에 걸쳐 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민관 ONE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관내 주요도로변, 공공시설물, 하천, 배수로 등에 산재된 잡목, 잡초, 농용폐기물 등을 말끔하게 정리해 성주 이미지를 향상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행사에 참석한 이병환 성주군수는 “우리 삶의 터전을 가꾸는 것은 우리의 몫이다. 깨끗한 환경조성으로 코로나 안심존을 만들고 성주를 관광명소 1번지로 만들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야외에서 50여명의 최소인원으로 개최됐으며, 발열체크 및 철저한 방역 추진 후 이뤄졌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