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업무역량 강화 협약 체결미래라이프융합대학-㈜행복나눔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 업무역량 강화 협력
▲평생교육사 업무역량 강화 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행복나눔평생교육원과 지난 8월 29일 평생교육사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간의 협력 사항 등에 대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행복나눔평생교육원은 강사 양성 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스피치리더십, 창의전래놀이, 웃음코칭지도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등 30개 분야의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평생교육사의 업무역량 강화 및 현장실습 강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라고 언급하면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에서는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 및 재직자로 구성된 평생교육융합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주말수업, 온라인 수업, 기초학력 진단에 따른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 등 성인학습자들이 입학부터 졸업까지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 30세 이상의 성인,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수능성적 없이 내신과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9월 23일부터 28일까지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