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영주
영주시, 동화책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공모초등학생 대상으로 동화책 읽고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동화책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화책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공모전을 10월 15일부터 11월 2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텔레비전과 스마트폰 대신 책 읽기를 유도하고, 소설 속 주인공이나 등장인물들에게 공감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제출된 편지는 심사를 통해 저학년과 고학년부로 나뉘 최우수, 우수, 장려로 당선작을 선정하며, 최다응모 학교에는 50만원 상당의 도서를 기증하는 등 총 40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방법은 선정된 동화책을 읽고 마음에 드는 등장인물에게 공감과 응원 또는 하고 싶은 말을 편지형식으로 자유롭게 작성해 응모기간 내 우편 또는 이메일로 이름, 학교, 학년, 전화번호를 기재해 응모하면 된다.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스마트폰 대신 잠시라도 책과 가까워지고 동화 속 인물과 교감하며 자연스럽게 타인을 배려하고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공모전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