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권용훈 ㈜문경약돌돼지 대표, 제25회 문경대상 농업부문 수상!문경약돌돼지 전국 브랜드화 통해 문경 한돈 가치 향상 앞장선 공로 인정받아
▲권용훈 ㈜문경약돌돼지 대표, 제25회 문경대상 농업부문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은 사업단의 실무추진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문경약돌돼지의 권용훈 대표가 제25회 문경대상 시상식에서 농업부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경북 문경시가 주최하는 ‘문경시 문경대상’은 지역발전과 향토문화 창달에 공헌했거나 사회 각 분야에서 공헌한 자를 시상해 시민의 귀감이 되고 문경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문경약돌돼지는 지난 20여 년 간 문경시를 대표해 문경약돌돼지의 전국적인 브랜드화를 통한 문경 한돈의 가치향상과 문경 알리기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을 하게 됐다.

1999년 상표등록한 문경약돌돼지는 거정석을 먹여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 함유가 높아 육질이 탱탱하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럽다.

특히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없고 기름기가 입안에 남지 않아 산뜻하고 담백한 맛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권용훈 ㈜문경약돌돼지 대표는 “앞으로 문경에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돈 브랜드로 공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