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장애학생들 ‘정리의 달인’에 도전한다!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정리수납 프로그램 운영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정리수납 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10월 26일부터 12월 23일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정리수납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 중, 고등학교 26개교 30여개 특수학급 대상으로 학교별 2시간씩 2회기에 걸쳐 전문강사가 신청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애학생들의 생활교육을 위해 ‘옷 개기, 사물함 정리, 정리정돈 등’ 생활 속 각종 정리수납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표준화된 정리 기술과 생활적응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한다.

정리수납 프로그램은 장애학생들이 학교에서, 가정에서, 또한 학교를 졸업하고 앞으로의 직장생활 등에서도 꼭 필요한 생활지식을 체험하고 전문적으로 교육하여 참여한 학교 교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이번 프로그램으로 장애학생들이 가정에서, 학교에서, 지역사회로의 원만한 통합의 기회가 되는 생활기술 등을 몸에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과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