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동대역광장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굿잡 버스’구직 등록 및 상담 등 취업지원과 코로나19 극복 범시민 홍보캠페인 진행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굿잡 버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대구시에서 운영하는 ‘굿잡(good job)버스’가 올해 마지막으로 9일 동대구역 광장을 찾아간다.

금년도 굿잡 버스는 6월에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첫 출발하여, 9일 마지막 도착지인 동대구역 광장에서 개최되며, 이번 행사는 지역 5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참여하여 진행된다.

코로나로 인한 고용 충격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여성들이 경제활동을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취‧창업상담과 함께 노무상담, 심리치유, 직업선호도 검사 등 1:1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직업교육훈련과 여성취업 유망직종 및 구인정보 등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민들에게 개인소독용품과 ‘마스크 쓰GO 운동’ 홍보 전단을 배부하는 등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한 범시민 홍보캠페인을 전개하여 시민들이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계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취업희망 여성은 15개 구인업체의 이력서 작성 및 접수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직업적성검사, 심층상담을 비롯하여 여성들의 안정적인 직장생활 및 근로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무상담과 심리치유 상담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금년도에 진행된 ‘굿잡 버스’는 750여명 이상의 구직등록과 4개월 남짓한 기간 동안 40여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시민들이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기관인 새일센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전단 배부 등을 통한 홍보효과도 높았던 것으로 평가된다.

행사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거나 여성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가까운 지역 새일센터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굿잡 버스를 제한적으로 운영 하였지만, 내년에는 지역별 운영횟수를 늘리고,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지역 토종브랜드와 협력하여 굿잡 카페로 운영하는 등 지역의 여성분들이 취업 성공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