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시, 아동의 놀 권리 증진 부모교육 실시‘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이 된다’는 주제로 부모교육 실시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부모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영주시는 지난 17일 아동의 놀 권리 증진과 아동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해 아동 양육 및 아동의 놀 권리에 관심 있는 50여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부모교육은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동부지부 소속 노성훈 강사의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이 된다’ 라는 주제로 진행돼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 L모(남, 47세)씨는 “오늘 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있어서 놀이의 중요성을 한 번 더 되짚어 볼 기회가 됐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고, 어른들도 아이들의 놀 권리를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아동친화도시인 영주시는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 6월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작가 초청 부모교육을 통해 협치의 놀이터 조성에 대한 강의로 부모님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바 있으며, ‘MOM편한 30인의 아빠단’, ‘찾아가는 가족사랑의 날 운영’ 등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일·가정 양립 문화와 가족친화적 직장 내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