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소외된 이웃들에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로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영주시새마을회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새마을회관에서 관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200여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배추 4,000포기의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갔으며, 포장된 김치는 지역의 외롭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영주시새마을회는 겨울철 대표적 봉사활동인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위해 지난 봄 부터 밤낮없이 새마을농장에서 김장의 주재료인 무, 배추 등을 재배했다. 특히 올해는 일정하지 않은 날씨와 긴 장마 및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관심과 사랑으로 재배해 더욱 그 의미를 더했다.

권영순 새마을회장은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의 하나 된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 모두가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욱현 영주시장은 “매년 사랑 김장 담가주기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새마을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