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2020년 친환경농업 주요사업 현장평가회 개최친환경농업분야 공약, 100대사업, 2030비전전략, 주요현안사업 24개 사업 추진
▲청도군, 2020년 친환경농업 주요사업 현장평가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2020년 친환경농업분야 주요사업의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2021년 사업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에 따라 친환경농업과 직원과 사업대상지 농업인으로 최소 인원이 참석하여 현장에서 이루어졌다.

올해 친환경농업과는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작물육성 및 다양한 신소득작목개발 사업을 비롯한 30여개의 공약사업, 100대사업, 2030비전전략 등 주요현안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했다.

유용곤충산업기반조성사업, 딸기하이배드단지 조성사업, 이상기후 대응 방상펜시범설치사업, 지역특화작목(바나나재배) 육성사업 대상지를 순회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농업현장에 투입되는 신기술시범사업은 기술적 선도농가를 대상으로 추진된다."고 말했다.

또한, "성공적인 농업발전을 이끌수 있는 단단한 기반이 될 수 있으므로 청도농업을 변화시킬 수 있는 높은 사업성과 거양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