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 수퍼비전나눔을 통한 성장, 사례관리 상담 슈퍼비전!
▲2020년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 수퍼비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18일 Wee센터 전문상담인력들을 대상으로 ‘2020년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상담 수퍼비전은 보다 숙련된 상담전문가에게 상담사례를 발표하고 사례분석 및 지도, 조언, 교육 등을 받는 것을 말한다.

이번 수퍼비전은 인제대학교 상담심리치료학과 김명찬 교수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상담 사례에 대한 전문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개입 방안과 상담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상담 수퍼비전 연수회를 통하여 전문상담인력들은 상담활동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수퍼바이저에게 전문적인 지도를 받았다.

이로써 상담사의 자기 이해와 더 나아가 내담자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높여 상담의 효과성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상담사례에 대한 전문적 대처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 Wee센터는 전문인력의 상담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순호 Wee센터장은 상담 수퍼비전을 통해 “상담사의 자기이해와 내담자에 대한 이해를 높여 상담 효과를 증진시키고, 다양한 상담사례에 대한 전문적 대처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켰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