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제3회 PBL 교과목 경진대회 개최대학혁신지원사업단, 창의적 문제중심학습 능력 평가 진행
▲ PBL 문제중심학습 경진대회 참가자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서는 최근 제3차 PBL 문제중심학습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PBL(Problem-Based Learning; 문제중심학습)교과목은 학습자들이 주어진 상황 시나리오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 후, 학습결과에 대한 자아성찰까지의 과정을 팀별로 학습하는 협동학습 방법이다.

2019년에 이어 3회째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26개 팀이 참가했고, 예선을 통과한 15개팀이 PPT발표 본선에 참여했다.

수상은 ▲대상 아동복지학과 달보드레, ▲최우수상 제약공학과 도담제약, 미술치료학과 샌드위치, ▲우수상 바이오산업융합학부 apple, 미술치료학과 우리가 원조, 제약공학과 In-N-Out팀이 선정됐다.

이번 제3차 PBL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팀 과제 수행을 위한 협동력 등을 중심으로 평가되었으며, PBL수업의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정성화 기획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방식의 채택과 우려를 뒤로하고, 많은 학생들의 참여한 이번 PBL경진대회를 통해 학습자들의 창의적문제해결능력과 발표 능력의 향상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우수팀으로 선정된 6개 팀은 2020 DHU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성과 시상했으며,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