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와이앤아처(주)와 창업 육성 협력대학과 민간 기관과의 협업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에 노력
▲대구한의대학교-와이앤아처(주) 창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은 14일 산학협력관에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와이이앤아처(주)와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창업기업 발굴 프로그램 및 컨퍼런스 공동 운영, 창업기업 전문가 POOL 지원 연계, 초기창업기업 컨설팅 등에 대한 지원, 창업펀드 조성 및 투자자 네트워크 연계 지원 및 협조 등 상호 발전은 물론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와이앤아처(주)는 스타트업 보육 액셀러레이터 전문회사로서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으며 글로벌까지 활동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회사이다.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 2호로서 총 5개의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박수진 미래융합산학본부장은 “우리 대학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사와의 협약을 통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대학과 민간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창업지원단을 2019년 10월에 신설하여 조직을 정비하였고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 창업체험센터 운영사업을 운영중이며 향후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등록, 창업펀드 조성, 특화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 운영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