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산
경북테크노파크, 'K-스마트등대공장' 참여 중소, 중견기업 모집10개사 선정해 총 사업비 50%이내에서 기업당 연간 최대 4억원, 3년간 최대 12억원 지원
▲경북테크노파크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2021년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의 ‘K-스마트등대공장’에 참여할 중소․중견기업을 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활용 등 업종을 대표하는 제조혁신 모범사례를 구축하고자 ‘K-스마트등대공장’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 10개사 모집을 2월 19일 17시까지 온라인 접수받는다.

K-스마트등대공장 사업은 10개사를 선정하여 총 사업비의 50% 이내에서 기업당 연간 최대 4억 원, 3년 동안 최대 12억 원을 지원한다. 신청한 기업이 사업에 선정되면 AI 스마트공장 전환 촉진을 위해 정밀진단부터 전략수립 및 첨단 스마트솔루션 구축까지 패키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조건은 기업제조혁신역량 수준이 수집․분석된 생산정보를 토대로 원인과 해결책을 시스템이 스스로 판단하고 실시간으로 제어해 생산 최적화하는 수준인 Level 4 이상 달성 예정 기업이다. 사업 신청 시 지역 테크노파크의 추천이 필수이며, 신청예정 기업은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기술자문단을 통해 사업계획 수립 및 추진전략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