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폐차 후 LPG 신차 구매 시 700만원 지원
▲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 신청서 접수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주시는 지난 8일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한 후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한다.

올해 사업규모는 총 12대로, 보조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LPG 통학차량 신차 구입 시 대당 7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필증상 주소지, 자동차등록증상 주소지가 영주시로 등록된 차량으로 도로교통법 제52조에 따른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된 차량이어야 하며, 경유차량을 폐차하고 소형 승합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도로교통법 제2조제23호에 따른 추가 신고시설 및 기존 어린 통학차량 신고 대상 시설 중 통학차량 미보유 시설은 경유차량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도 지원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며, 신청서를 작성해서 영주시청 환경보호과로 접수하면 된다.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노후 통학차량의 배기가스로부터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대기 질 개선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신청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