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2021 문경시농업인대학 농업기초과정 운영지역 농업 전문 핵심리더 등용문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전문기술 능력과 경영철학을 겸비한 전문인력 및 지역농업 핵심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2021 문경시 농업인대학 농업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에 관한 기초과정을 기반으로 3월 9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월 2회씩 총 22회, 총 100시간을 진행하고, 작물재배관련 교육, 병충해 방제, PLS 관리, 농업법률, 세무지식, 농산물마케팅, 농업경영에 관한 내용으로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정보습득이 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지역 감염 확산의 장기화로 인해 집합교육이 어려울 시 비대면교육으로 교육 방식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홍용 농업기술센터소장은“전문농업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기 등 현장적용이 가능한 전문교육과 과학적 지식기반 구축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며,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며 경쟁력 있는 농업리더를 양성할 기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2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50여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주소지 읍면별 농업인상담소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또는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로 문의하거나 문경시청 홈페이지의 새 소식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