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산
경북테크노파크, 2021 해양신기술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해양신기술 연관 제품 분야 및 해양산업 유망품목 제품 생산 기업 신청 가능
▲경북테크노파크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 (이하 경북TP)는 경상북도 지역의 해양 관련 우수한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한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 2021 해양신기술 인증 및 사업화 지원 사업’(이하 해양신기술 사업)을 오는 3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양신기술 사업은 2019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 경북도 내 해양 관련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TP가 추진하고 있는 해양신기술 사업은 2019년 2개사, 2020년 3개사를 지원하여 총 106억원 매출과 총 13명의 신규인력을 채용하였다.

특히, 2020년 해양신기술 사업 참여기업 중에는 해양신기술 사업 지원을 통해 선박 통로 배광형 등기구 기술개발로 대우조선해양 VLCC(유조선) 2척, 현대중공업 VLCC 4척 등의 수주를 하였다.

올 해 해양신기술 사업은 경북도 내 해양 관련 기업이 개발한 해양공학과 관련된 해양신기술 발굴, 신규 해양기자재 시제품 생산 등을 통해 연구개발의 발전과 기술인증, 신뢰도 제고를 위한 사업화 지원 사업이다.

지원 프로그램은 패키지 지원으로 △시제품 제작 / 인증지원(30,000천원 이내), △제품 고도화 / 인증지원(30,000천원 이내), △전문가 컨설팅 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원조건은 경북지역 내에 소재한 중소․중견기업으로 해양신기술 인증 및 사업화 지원사업 전·후방 연관 제품(기술) 분야 및 해양산업 분야별 유망품목(사업공고 참조)에 해당되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경북TP는 경북지역의 해양 관련 기업들의 해양신기술 제고를 위한 지원책 마련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