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문경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문경시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 가져
▲ 문경시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문경시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이 지난 3월 31일 문경시청에서 개최됐다.

이날 진행되는 ‘문경시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은 ‘2020년 찾아가는 마을복지학교 운영’에 이은 2차년도 사업 진행을 위한 워크숍으로 문경시는 2020년 코로나19와 같은 힘든 상황에서도 목표로 한 5개 지역 모두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했다.

주민선포식을 통해 주민들과 공유하는 등, 전국에서도 선도적으로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참여하여 2020년 행정안전부로부터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이날은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태영 교수의 ‘지역복지와 마을복지계획의 이해’와 한국지역복지연구소 허숙민 소장님의 ‘마을복지계획의 실제’라는 주제로 14개 읍면동의 복지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2021년에는 3개 지역의 신청을 받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2021 찾아가는 마을복지학교 운영’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윤교 민간공동위원장은 “오늘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통해 지역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와 삶의 혜안이 반영되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생동감 넘치는 지역사회 복지발전의 실질적 구상과 실천을 구상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에 근거하여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민·관협력 협치기구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