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자원봉사센터 창립총회 개최20여년간 직영으로 운영, 7월부터 독립 사단법인 체제 출범 예정
▲울릉군자원봉사센터 창립총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2003년 개소한 울릉군 자원봉사센터는 그간 20여년동안 직영으로 운영되어 오다가 2021년 4월 6일 법인설립을 위한 발기인 대회를 거쳐 4월 13일 창립총회를 개최함으로써 독립 사단법인 체제로의 운영방식 전환 준비작업을 마쳤다.

이 날 이사장으로 취임한 김병수 울릉군수는 최근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변화로 자원봉사업무가 민간 위주의 활동으로 활성화 되고있는 만큼 민간 주도의 투명한 센터 운영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면서 포부를 밝혔다.

각 사회단체 및 기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새로운 이사진들은 사단법인으로 발돋움 하는 자원봉사센터가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와 지역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울릉군은 6월말까지 경북도청의 허가와 법원 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7월 1일 정식으로 법인체제를 출범시킬 예정이다.

희망과 행복을 나누고 나눔복지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는 현재 울릉군민의 약 20%정도이며, 이번 사단법인 출범으로 민간중심의 운영을 통하여 더욱 많은 봉사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