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대구관광 SNS기자단 ‘크리에이터 D’ 발대식기자단 오리엔테이션 및 유튜브 영상편집 등 역량강화 교육 진행
▲ 2021 대구관광 SNS기자단 ‘크리에이터 D ’발대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대구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콘텐츠로 제작하여 소셜미디어 채널에 확산할 목적으로 선발한 대학생 대구관광 SNS기자단, ‘2021 크리에이터 D’의 발대식을 4월 16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개최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2021 크리에이터 D’ 기자단은 전국 공모를 통해 6.5 :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되었으며,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대구의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다양한 관광 관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으며,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의 기자단 활동 독려와 응원 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기자증 및 유니폼 전달식, 기자단 운영 가이드 안내,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 공식행사 이후에는 약 3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이자 영상 편집자인 김진아씨(유뷰트 채널명: 편집하는 여자)의 유튜브 영상 편집 특별교육이 진행되어 많은 새내기 크리에이터로부터 호응을 끌어냈다.

‘2021크리에이터 D’로 선발된 김담은기자는 “대구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여행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여 대구관광 발전 및 활성화에 도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