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 장성푸르지오 국공립 어린이집 무상임대 및 관리운영 협약 체결입주민 과반수 이상 찬성으로 설치 결정, 포항시 최초로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운영
▲장성푸르지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28일 장성푸르지오아파트 주민 회의실에서 장성푸르지오입주자대표회의와 국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 및 관리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영유아보육법 개정 및 시행으로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설치되는 어린이집은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의무 설치∙운영을 해야 하나, 입주자 등의 과반수가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에 찬성하지 않는 경우는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운영하지 않을 수 있다.

장성푸르지오 입주자대표회의는 입주민 등 과반수 이상 찬성으로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결정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성푸르지오는 포항시 최초로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게 된다.

시는 보건복지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계획에 따라 리모델링 등 1억2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고, 올해 초 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확정했다.

향후 포항시의회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위탁운영체를 공개경쟁으로 모집, 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탁자를 결정하며 위∙수탁 계약 체결 후 리모델링 공사 등 사전 개원 준비를 실시해 오는 11월 개원 예정이다.

정옥환 장성푸르지오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으로, 집 가까이에 안전하게 자녀를 맡길 수 있게 돼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