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영덕군, 자녀돌봄품앗이 활동가 양성교육 ․ 전체대상교육 실시자녀돌봄 부담을 경감하고 자녀 양육 정보 교류, 회원 간 친밀감 형성을 위해 구성
▲품앗이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에서는 자녀돌봄품앗이 그룹을 대상으로 여성회관 1층 회의실에서 5월 15일(토), 5월 22일(토), 6월 10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3회기로 활동가 양성교육 및 전체 대상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5월 15일(토)에 진행되는 전체대상교육은 온가족아동상담교육연구소 대표 하쾌남 소장을 초빙하여‘우리아이 강점을 키우는 육아’라는 주제로 부모 역할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5월 22일(토), 6월 10일(목) 이틀 간 운영되는 품앗이 활동가 양성교육은 드론, 공방, 원예 등 자녀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품앗이 활동가 양성교육 및 전체 대상교육은 회원들의 자녀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 자녀 양육 정보 교류, 회원 간의 친밀감 형성을 위해 구성되었으며 부모 역할 교육과 자녀와 함께 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 건강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자녀돌봄품앗이는 같은 지역에 사는 이웃끼리 육아, 체험, 학습 등을 함께 하며 양육부담을 덜고 공동육아의 환경의 조성하는 활동으로 영덕에 거주하는 3가족 이상 그룹을 형성하여 공동육아나눔터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