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문경
문경돌리네습지로 손 모내기 체험오세요!5월 30일 습지탐방객 누구나 모내기 참여 가능
▲ 전통방식 손 모내기 체험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지난 25일 문경돌리네습지에 조성된 친환경 논에서 전통방식의 못줄을 사용한 손 모내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통 손 모내기 체험행사는 초등학생들에게 잊혀가는 전통방식의 모내기를 알려주기 위한 체험행사로 산양초등학교 교장선생님 및 학생 30여명과 습지마을 주민, 대구지방환경청 등이 참여하여 모내기 체험을 했다.

참여 학생들은 직접 논에 들어가 양옆의 줄잡이의 속도에 맞춰 한모 한모 모를 심는 전통 손 모내기를 체험하면서 책에서만 배워왔던 우리의 전통 농사법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문경시는 다가오는 추수철에 모내기 체험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을철 벼베기·탈곡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벼 생산의 전 과정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5월 30일에는 시민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친환경 논농사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내기 체험을 한번 더 실시할 예정이며, 이 날은 습지를 찾아 온 탐방객 누구나 참여하여 습지마을 주민들과 함께 전통 손 모내기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모내기 체험을 통해 직접 벼의 생육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