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 연수MOOC 플랫폼으로 함께하는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온라인연수
▲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온라인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사교육경감,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주요 업무 안내를 위해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플랫폼을 이용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사교육 경감 방안, 방과후학교 주요 업무, 학교 안팎 온종일 행복한 초등돌봄교실의 운영 안내와 도움 자료를 제공하여 업무담당자 역량을 강화하고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원격연수로 운영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수업결손을 최소화하고 코로나 19 감염병을 예방하고자 연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여 MOOC 공개 강좌 플랫폼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자율적으로 연수를 수강하고 온라인 연수 사이트 Q&A게시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교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동식 교육장은 "급변하는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연수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 자율적이고 안정적인 연수 시스템을 구축하여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의 원활한 운영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