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성주
성주 캠린이 페스타, 친환경 안심 캠핑 여행!성주 청정 비대면 관광지 매력 및 올바른 캠핑·친환경 여행문화 전파 앞서
▲ 성주캠린이페스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지난 2일간 코로나19 상황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캠핑 여행프로그램 및 친환경 여행문화 조성을 위해 경상북도,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와 함께 '2021 성주 캠린이 페스타'를 개최하여 관광객들에게 감성캠핑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성주의 청정 비대면 지역인 금수문화공원야영장에서 열렸으며 코로나19 이후 캠핑이 비대면 안심여행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한 캠린이(캠핑 초보자: 캠핑+어린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무엇보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장 내 총 73개의 캠핑 사이트 중 30개 사이트를 운영하여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를 실천하여 참가자들이 안심․안전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감성 캠핑요리 레시피와 캠핑용품 구매 가이드 교육, 야영장 안전사고 대비 등 안전캠핑 아카데미 실시로 캠린이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친환경 캠핑을 위해 전문강사 초청 제로웨이스트 키트 만들기 강연과 저녁 시간에 무흘구곡의 시원한 강바람과 쏟아지는 별들속에 펼쳐진 버스킹은 참가자들의 감성을 한껏 고조시켰으며 아름다운 힐링 시간을 선사했다.

더불어, 행사장 내 차박 트렌드에 부합하는 캠핑카를 전시하고 캠핑카 정보제공과 함께 포토존으로 운영하는 등 캠린이(캠핑+어린이)의 흥미를 끌 콘텐츠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에게 소소한 추억을 제공했다.

한편, 본 행사는 캠핑뿐 아니라 비대면 관광지로서의 성주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관광 소비를 진작시킨 것에도 의의가 있다. 먼저, 행사참가자가 캠핑장 방문 전후로 성주 성밖숲을 방문하고 개인 SNS로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증정했으며 아라월드 할인권도 제공했다.

또한, 행사 중 지역사랑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여 행사장 내 지역특산물 부스와 지역 상가 방문 유도등 지역 소비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친환경 안심캠핑등 코로나 새 일상에 맞는 다양한 여행 콘텐츠․서비스 개발로 관광객을 유치하여 관광소비를 통해 지역상권이 살아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