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 이지함의원과 피부미용 전문인력 양성 ‘맞손’실무형 인재 양성와 취업 지원 협력
▲ 구미대-이지함의원, 상호교류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대학는 7일 구미이지함의원과 피부미용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미이지함의원은 국내 미용 피부과의 대표 브랜드인 이지함피부과의 구미지점으로 2014년 구미시 인동에 개원했다.

구미대 성실관 시청각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지민 구미대 피부뷰티맞춤화장품과 학과장, 김헌준 구미이지함의원 대표원장을 비롯 학과 교수,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학생들의 실습교육 지원과 취업지원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협약서에는 ▲상호 연계교육을 위한 지원 및 협조 ▲재학생 현장실습교육 지원 ▲취업정보 제공 및 상호 인적교류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의 내용을 담았다.

협약 후에는 ‘의료부티서비스의 전망과 취업전략’을 주제로 김헌준 대표원장의 특강이 이어졌다.

오지민 학과장은 “전국 11개 지점을 둔 대표적 미용 피부과인 이지함의원과의 협력으로 학생들의 현장 밀착형 연계교육과 취업 활성화에 큰 탄력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 학과는 2022학년도에 ‘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로 학과명을 바꾼다. 또한 정부지원사업인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로 선정돼 전국의 대형 피부과, 성형외과, 화장품업체와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