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칠곡
칠곡군의회,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실시제274회 정례회 기간 중 지역내 주요 현안 점검 및 벤치마킹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칠곡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는 제274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6월 8일부터 이틀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지역내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지역형 관광활성화를 위해 함양군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8일에 ‘북삼 장난감도서관 대여소’, ‘칠곡컨트리클럽’, ‘국조전’ 등 칠곡군 주요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계획을 청취하고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요청했다.

9일에는 지역형 관광활성화를 위해 경남 함양군 소재 우수 관광시설인 ‘대봉산 스카이랜드’를 방문하여 현지 조사 등 벤치마킹의 시간을 가지고 칠곡군의 관광 정책방향과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8일 관내 주요사업장인 ‘공예테마 공원 조성지’와 ‘왜관 농촌중심시 활성화사업 현장지원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사업진행 상황을 청취하고 사업에 따른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9일(수)에는 관내 생활쓰레기 매립시설 5곳과 맨홀펌프장, 지천연호처리시설, 지천 하수처리시설에 방문하여 시설현황을 점검하고 특히군민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맑은 물 공급과 하수처리 업무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심청보 위원장과 김세균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확인한 사항들을 바탕으로 운영에 적극적으로 의회 의견을 제시하고, 계속해서 현장중심의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칠곡군의회에서 진행한 현장방문은 6월 10일부터 18일까지 실시되는「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한 것으로서 현장방문 결과를 토대로 심도 있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현장 점검사항과 의견을 향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