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양
영양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 선정공공기관 에너지 효율개선, 생활 환경개선으로 쾌적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 영양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은 한국형 그린뉴딜의 하나인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석보보건지소에 이어 2년 연속 공모에 선정돼 15곳 총 사업비 57억 원을 확보하여 리모델링사업을 할 수 있게 됐다.

그린리모델링사업은 고성능 창호 설치, 단열재 보강, LED조명 교체, 고효율 냉난방기 설치, 신재생에너지 등 실내 환경을 개선하여 시설에너지의 성능을 높이고 이를 통해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여 주민이나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조성 확보는 물론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후된 공공건축물은 대부분 예산 문제로 유지보수 공사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아 힘든 경우가 많은데 국비보조율이 70%에 달하는 이번 공모사업을 위해 철저한 사전조사와 컨설팅으로 국비 확보를 할 수 있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공공기관 에너지 효율개선, 생활 환경개선으로 더욱 쾌적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및 미래 영양을 이끌어 갈 아이들에게 희망에너지를 선물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