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청도
청도풍각시장 증발냉방장치 가동 시작!“무더운 여름 청도군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 풍각시장 증발냉방장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청도군은 지난 21일 올해 경북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풍각시장 증발냉방장치’를 설치완료하고, 폭염을 대비해 가동을 시작했다.

풍각시장의 경우 아케이드 내에 점포가 밀집되어 있어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했고, 상인들의 건강을 해치고, 폭염 시 상품 신선도도 저하시켜 고객 이용률이 현저히 감소시켰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증발냉방장치를 설치해 시장상인과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증발냉방장치는 미세한 물안개를 분사하여 외부보다 약 5도 정도 온도를 하강시키고, 미세먼지 저감, 악취제거에도 효과가 있어 전통시장 환경개선에 적합한 시설로, 여름철 쇼핑환경을 개선하고 코로나19 극복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일 풍각시장 상인회 회장은 “이번 사업으로 미세먼지 저감, 악취제거를 통한 쾌적하고 시원한 시장으로 탈바꿈하여 여름철에도 매출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계자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승율 청도군수은 “풍각시장 증발냉방장치 설치·가동으로 풍각시장이 쾌적한 쇼핑공간으로 변모하여 시장상인의 안전을 지키고 시장을 찾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