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2021 하반기 신규단원 모집6월 21일(월)부터 6월 25일(금)까지 원서 접수, 6월 26일(토) 실기 전형 실시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윤세은기자]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예술감독 김유환)은 2021년 하반기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구지역 거주 학생이면 응시 가능하며, 홈스쿨링 학생은 최종학력증명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전형방법은 실기전형 후 필요시 면접전형을 이어서 진행하며 초등학생은 지정곡 중 한 곡을 선택할 수 있다.

중·고등학생은 한국, 독일, 이태리 가곡 중 한 곡을 선택 가능하며, 실용음악 응시자는 자유곡을 준비하면 된다.

초·중·고등학생 공통 실기전형으로 애국가 1절 암보 연주 및 청음과 시창이 있다. 시창은 계명창으로 부르면 된다.

실기전형 시 주의 사항으로는 응시자 전원 개인악보를 지참하여야 하고, 모든 곡은 최초 작곡된 원조(Original Key)로만 연주하여야 한다.응시자는 당일 12시 30분까지 전형장소에 도착해야 하며, 실기전형 반주는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서 제공한다.

김유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40주년을 맞이하여 청소년 합창 문화를 함께 선도하며 대구 예술의 우수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열정 있고 음악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응시를 바란다.”고 전했다.

접수기간은 6월 21일(월)부터 6월 25일(금) 17:00까지이며, 실기 전형은 6월 26일(토) 13:00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에서 진행한다. 응시에 필요한 서류는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E-mail 접수만 가능하다.

윤세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