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농협, 농산물 유통대변혁을 위한 네 번째 라이브커머스 방송 추진방송관련 전문가 참여 없이 농협 임직원이 직접 기획, 제작, 출연해 김천 자두 완판에 도전
▲경북농협에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현장의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세은기자] 경북농협(본부장 김춘안)은 농산물 유통대변혁을 위해 올해 벌써 네 번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추진한다. 오는 6.29.(화) 오전 11시부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을 통하여 생방송으로 김천 자두를 판매할 예정이다.

촬영은 김천시 농소면 자두과수원과 농소농협(조합장 이정복) 산지유통센터 및 회의실에서 실시하며, 농소농협이 직접 배송하게 된다. 방송시간 동안 자두 2kg(1kg 2팩)과 4kg(1kg 4팩)을 시중가 대비 15%~20% 저렴한 가격인 22,000원과 38,000원에 각각 무료로 배송·판매한다. 특히 이날은 농협자두전국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선착순 300명에 대해 자체할인쿠폰을 발행하여 추가로 4,000원을 더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자두(품종 : 대석)은 경북과수통합브랜드인 daily 출하 상품으로써 당도는 12brix 이상, 중량은 개당 60g 이상으로써, 엄격한 선별과정을 거쳐 출하되므로 품질이 보장된 맛있는 자두가 소비자에게 배송된다.

이번 방송도 지난 방송(1차 성주참외, 2차 울릉산나물, 3차 경주체리)와 같이 방송관련 전문가의 참여 없이 농협임직원이 직접 기획·제작·출연하며,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장점을 살려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김춘안 본부장은 “올해 상반기에 네 번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모든 농협이 라이브커머스를 자체 방송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경북농협은 농산물 제값받기와 농산물 판매 다변화를 위해 자율적 유통혁신을 꾸준히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세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