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군위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지역기관과 함께하는 7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 7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7월 21일 군위읍 일대에서 학업중단 예방 및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학업중단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밀집지역에 위치한 편의점과 PC방 등을 순회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다양한 사유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학업중단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학교 안전망을 벗어난 학교 밖 청소년을 보호하여 학업 복귀 및 비행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나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이 자칫 무기력해지기 쉬운 상황에서 심신을 회복하고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학업 지속률을 높여 학교생활에 대한 의욕과 동기를 증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Wee센터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단 1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포용적 교육사회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모두 각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적극 지원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