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군위
군위 정보화농업인회 라이브커머스 교육우수 농산물 및 가공품 판촉 위한 ‘1인 라이브커머스’ 교육 진행
▲ 군위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정보화 농업인 회원 대상으로 전문가를 모시고 우수 농산물 및 가공품 판촉을 위한 ‘1인 라이브커머스’교육을 진행한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이커머스(E-commerce)의 합성어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 실시간 양방향 소통 판매 경로로 확장되고 있는 신 마케팅시장이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교육은 직접 생산한 농산물 및 가공품을 활용하여 라이브방송 스토리기획, 진행프로세스, 제품홍보방법, 실시간 방송 연습 등을 통해 스스로 방송을 기획·송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있다.

교육기간 동안 교육 참여자 전원은 본인의 제품을 농업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20분가량 직접 판매해봄으로써 소비자들과의 양방향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참여 회원은 홍수희 대표 외 8명으로 각 농장 대표들이 직접 참여하여 온라인 판로를 개척함과 동시에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교육 참여 의지를 밝혔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스마트폰 실시간 방송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물건을 판매할 수 있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어 신뢰가 높아진다”며 교육의 기대감을 나타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