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경상북도교육청 장학사, 시 교육 도서 출간교사와 연구자를 위한 시 교육 도서 『시를 읽고 가르치다』 출간
▲ 도서-시를 읽고 가르치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소속의 김현수 장학사가 7월 26일 『시를 읽고 가르치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교사와 연구자를 위한 시 교육 도서이다. 600쪽이 넘는 방대한 분량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의 시각에서 시를 어떻게 읽고 시를 어떻게 가르칠지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시가 독자에게 미치는 가치와 시 읽기의 즐거움을 중심에 두고 시의 교육적 기능, 시의 상상력, 시 읽기 방식, 교과서 시의 자질과 구성, 운율의 교수 학습, 시 수업의 설계와 방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 책에 대해 영양교육지원청 소양자 교육장은 교실에서의 수업뿐만 아니라 온라인상 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시 수업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이 시대의 교사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 전했다.

저자인 김현수 장학사는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현대시 교육 전공으로 교육학박사 학위를 받았고,『학생 참여형 수업의 교실 혁명』, 『학생 참여형 수업 어떻게 할까』, 『온라인 수업 어떻게 할까』(공저), 『내일의 국어 수업』(공저), 『즐거운 시 읽기』 등의 책을 저술한 바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