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창립 15주년 기념식 열어“함께한 15년, 함께할 15년!”

[국제i저널 =대구 이순호 기자]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회장 권영진)가 지난 27일 창립 15주년을 맞아 대구광역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 1층에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창립 15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기념식은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을 포함한 주요 내빈 40여명이 참석해 지역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걸어온 지난 15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15년의 각오를 다졌다.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는 2006년 국민체육진흥법 제34조에 의거한 대한장애인체육회 정관 제6조에 의하여 설립되었으며,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 ∆종목별 전문체육인 육성 ∆각종 국제․국내 체육대회 개최 및 참가지원을 위한 각종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 곽동주 사무처장은 “지난 15년간 우리 지역 장애인체육이 여기까지 발전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안주하지 않고 전국에서 으뜸가는 장애인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장애인국민체육센터를 2019년부터 개관해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체육인들에게 양질의 체육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장애인체육 발전의 새로운 요람으로 거듭나고 있다.

#장애인 #체육회 #권영진 #대구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