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K-뷰티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LINC+사업단, 화장품 마케팅 관련분야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인재 양성
▲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초급 교육 현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15일까지 LINC+ 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초급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보다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한 교육 수요에 적극 대응하여 화장품 마케팅 관련분야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라이브 커머스 실무 운영을 위해 해당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운영한 뷰티 컨텐츠의 활용과 라이브방송 실습교육으로써 ▲뷰티 브랜드별 실전사례 분석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 활용법 ▲뷰티 라이브 커머스 실전을 위한 스튜디오 촬영 및 편집 기법 학습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마지막 차시에는, 뷰티 컨텐츠를 활용한 실전 라이브방송에 교육생들이 직접 출연하여 라이브 커머스 실전능력을 함양했다.

라이브커머스 초급교육을 주관한 LINC+ 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초급 교육 이수생들을 대상으로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 과정의 심화교육도 진행 예정이며, 빠르게 발전해나가는 뷰티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