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의성
의성군 창업허브센터 입주 기업 본격 창업!청년들의 창업 및 정주 인프라 제공으로 안정적인 정착과 성공 창업 지원
▲ 꿈도미 방세현 대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이웃사촌 시범마을 등 적극적인 청년정책으로 유명세를 탄 의성에 창업허브센터 입주자들의 창업이 이어지며 또 다시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해 12월 준공된 의성군 창업허브센터는 커뮤니티·사무·주거공간이 결합돼 청년들의 창업 및 정주 인프라를 갖춘 지상 4층 규모의 건물이다.

군은 지역 정착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모집해 전국에서 신청한 62개 팀 135명 중 6개 팀 10명을 최종 선발했으며, 선발된 청년들은 지난 2월 입주를 완료했다.

군은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1인당 연 2천만원과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최대 2년)받을 수 있는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입주자들은 쟁쟁한 아이템으로 창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시작으로 꿈도미(곤충 사육시스템)팀과 오밀조밀(비건 베이커리)팀은 사업 추진 5개월 만에 창업해 지역에 빠르게 녹아들고 있으며, 순하라(맞춤형 펫 건강식 개발), 나르샤텍(미니 드론축구 운영), 메디로이드(건강 보조식품 메디푸드 개발), VONG(영화교육 및 캠프 운영) 4개 팀도 관내 사업장을 확보하여 순조롭게 창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 7월 22일 의성읍에 점포를 연 오밀조밀 비건 베이커리는 개점 후 연일 조기 매진을 기록하는 등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인 첫 발을 뗐다.

군은 앞으로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수시로 청취하여 사업에 반영하고, 다양한 청년들과 네트워킹을 연계해 입주자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공 창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의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더욱 살기 좋은, 내일이 기대되는 의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