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문경
문경시 새마을회・바르게살기협의회, 코로나19 예방 챌린지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해 ‘코로나19 예방 챌린지’ 실시
▲ 코로나19 예방 챌린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 새마을회와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해 ‘코로나19 예방 챌린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8월 4일 문경시 주관으로 46개 전체 부서가 동참한 “문경시 코로나19 선제검사 챌린지”의 연장선에서 온 시민의 힘을 모아 그 효과를 드높이자는 취지로 각 단체의 자발적 의지로 시작됐다.

“미세한 증세라도 나타나면 우선 코로나19 검사부터 받읍시다”라는 문구로 문경시 새마을회와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를 시작으로 소속 14개 읍면동 협의회・위원회가 동참했다.

박원규 문경시지회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질수록 새마을회가 솔선수범해야 한다. 당분간 불필요한 행사와 회의는 자제하고 코로나19 방역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손국선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은 “우리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문경시민 잠시 멈춤 운동’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선제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주변에 널리 홍보하자”고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코로나19 예방 챌린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잠시 멈춤 운동을 비롯한 우리시 방역 정책에 온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