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주민 제안사업 선정 등을 위한 첫 주민총회 열려
▲ 의성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의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민 제안사업 선정 등을 위한 첫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150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주민자치회 경과보고 및 각 분과위원회에서 제안한 11개 제안사업에 대한 우선순위결정을 위해 분과장 발표 및 현장 투표가 진행됐다.

개표 결과, ▲남대천 음악 분수쇼 공연프로젝트 ▲의성 안심 클린서비스 ▲구룡저수지 산책길 조성 ▲중앙통 상가 공용주차장 정책개선이 선정됐다.

이번 총회에서 선정된 사업은 향후 주민 의견 반영과 개선을 통해 예산한도 내에서 내실있게 시행할 예정이다.

조상칠 주민자치회장은 “첫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살기 좋은 의성읍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주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주민자치회를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의 관심과 참여로 선정된 사업이 주민들에게 유익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주민총회를 위해 준비해주신 주민자치회와 주민투표에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