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양
영양군, 구강보건의 날 기념 건치아동 선발지역의 구강건강 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관내 아동대상 건치아동 16명 선발
▲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건치아동 시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은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지역의 구강건강 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관내 아동대상 건치아동 16명을 선발하여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상장과 부상을 각 학교에 전달했다.

이번 건치아동 선발대회는 매년 학기 초에 실시하는 학교구강검진을 통해 관내 7개소 초등학생 464명과 9개소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231명을 대상으로 치아상태, 잇몸상태, 교합상태, 치열상태를 심사하여 최종 16명을 선발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상장과 부상은 각 학교 학교장의 전수로 진행됐으며, 부상은 10년 전부터 김석현 치과의원에서 지속적으로 후원한 영양사랑상품권 39만원이다.

김석현 치과의원에서는 코로나19로 가정형편이 어려워진 지역의 배○○어르신(84,여)에게 국가틀니사업의 본인부담금 65만원도 감면하는 등 지역사회 구강보건향상을 위해 많은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평소 치아관리가 평생 건강을 좌우하며 한번 무너진 구강건강은 원상회복이 불가능하며 기능을 보존하는데 많은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초래하게 됨에 따라 사전 예방이 최선이다”며 구강건강관리에 있어서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