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전국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리사이클링 아트 플레이’ 전시회 개최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환경 캠페인형 전시 기획
▲ 리사이클링 아트 플레이 전시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가을 봉자페스티벌 특별전시로 방문자센터에서 ‘리사이클링 아트 플레이’ 전시회를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1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전시는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예술 활동을 통해 쟁점화하고 행동의 변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는 심이성, 이병찬, 이송준, 이시영 작가가 참여하여 비닐봉투, 폐건축자재, 폐목재 등 일상생활과 산업활동으로 배출되는 재활용품을 활용해 만든 입체조형물 12점이 선보여진다.

전시기간동안 셀프 체험존이 운영되며, 추석연휴를 맞아 9월 17일부터 20일까지는 재활용 골판지를 활용한 셀프 화분 만들기 체험과 하루 2회 전시해설도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에는 수목원을 방문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위한 VR 전시영상이 함께 제작되어 배포될 예정이다.

수목원측은 전시의 취지를 살려 친환경용지와 콩기름 인쇄 잉크를 사용해 전시회 포스터와 엽서를 제작했고, 전시회 기간 동안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마련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생활 실천의 필요성을 함께 느끼며, 변화를 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국내 수목원․식물원 중 최초로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전시프로그램 제공자인 네오펜슬과 함께 주관한 전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진흥기금을 지원 받아 진행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